유럽산책

여행 앨범

제목 환상 남부투어 등록일 14-06-24 14:28
작성자 유럽산책 조회수 2,046회
안녕하세요! 로마산책 이가은가이드입니다.
오늘은 로마투어의 꽃! 환상남부투어에 대해 포스팅하려합니다.^-^

환상남부투어코스는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선정된 아말피 해안도로가 포함이 되어있어요!
그 뿐만 아니라 절벽에 만들어진 너무 아름다운 포지타노.
2000년의 역사를 고이 간직한 폼페이가 있습니다.

항상 투어 받으시는 손님들께 추천드리는 남부투어!
이미 다녀온 사람으로서 그 감동을 전달해 드리고자 ㅋ_ㅋ

유럽산책의 남부투어는 인원수에 따라 차량이 달라지는데요.
기본 9인승 차량이긴하나 9명이상일 경우 25인승 혹은 50인승버스를 타고 투어진행을 합니다.
(보통 여름 성수기때는 9인승차량 투어가 이루어지지 않아요 ㅎ_ㅎ)

미팅 장소와 시간은 다음에 다시 한번 공지를 해드리겠습니다.
6:50분까지 미팅을 마치고 로마를 떠나 남부 첫번째 코스 폼페이로 이동이동!

로마에서 출발 후 3시간 후에는 2000년의 역사를 고이 간직한 폼페이라는 도시에 도착하게 됩니다.
베수비오 화산의 폭발로 인해 도시 전체가 잿더미에 묻혀져 있었던 역사의 도시.

현재는 대부분의 발굴과 복원 작업을 통해 옛날 그 시대의 폼페이의 모습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유럽산책의 전문 가이드님의 설명을 들으면서 투어를 받으시면 더욱 깊은 감동과 느낌을 팍팍!

폼페이의 대부분 건축물들은 지붕들이 다 헐어진 상태이며, 거의 기둥밖에 남아있지 않습니다.
(*여름시엔 양산을 준비해 가시는 걸 추천 드려요 +_+)

폼페이의 도로.
도로 하나하나, 분수대 하나하나에서 배울 수 있는 옛날 폼페이 사람들의 지혜.
그 시대에 이미 신호등을 반들고 교차로, 물이 흐를 수 있는 하수구를 만들었다는!!

길을 걸으실때마다 그 때의 상황을 상상 하실 수 있어요
*지식 가이드님의 설명만 있다면*

이탈리아 특히 고대로마에서는 우리나라처럼 목욕탕이 발달됐었다는 걸 많이들 알고 계신데요!
로마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고대의 목욕탕의 모습을 폼페이에선 볼 수 있습니다.

이도 마찬가지도 어떻게 그때 당시때의 사람들이 이런 대단한 지혜를 발휘할 수 있었을까?
하며 감탄 감탄 또 감탄 하실거에요!

고대로마시대의 분식점 터입니다.
구멍이 뚫린 공간에 항아리를 넣고 음식을 저장하고
와인을 보관해 팔았었던 정말 말 그대로 분식 점.

이에 관한 이야기들을 쉽게 가이드님께서 설명해 주세요 XD

폼페이의 도로.

베수비오 화산 폭발로 인해 엄청난 화산재에 묻혀 잠겨버렸던 폼페이.
이 후 한 지질학자의 궁금증으로 다시한번 발견이 되었는데요.

이 사람모양의 화석은 그때 당시에 도망치지 못해 화산재에 묻혀 있던
사람, 동물 모든 것들을 다시 복원을 시켜놓은 것입니다.

여기서 추천드리는 것은! 남부투어 가시기전에
"폼페이" 라는 영화를 보고 오시면 더 큰 감동과 느낌을 전달 받으실 수 있으실 거에요 ^-^

폼페이의 반원형 극장.
이 극장에선 많은 볼거리를 제공했다고 합니다.
노래뿐만 아니라 연극도 했는데요.
고대 로마시대에는 황제가 백성들에게 꼭 해줘야 하는 의미가 있었다고 합니다.

1. 먹을 거리를 제공해 주는 것 2. 볼거리를 제공해 주는 것.
그렇기 때문에 고대 로마시대에는 아무리 가난해도 굶어죽는 사람이 없었고,
시민권이 없는 노예, 여자, 아이들도 모든 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던 특권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었던 극장이 되겠습니다.

영화 글래디에이터 혹은 스파르타쿠스 드라마를 보게 되면
몸 좋은 근육질의 검투사들이 경기 연습을 하는데
이 곳이 바로 그런 사람들이 경기 연습을 하며 대결을 펼쳤었던 공간이 되겠습니다.
^-^

짧은 설명으로 충분치 못한 사항은 직접 투어를 받으면서
지식 가이든님의 생생한 전달력을 통해 들으시면 더 즐거운 폼페이 투어가 되실거에요.

이렇게 약 2시간의 폼페이 투어를 마친 후에는
이탈리아에서 음식이 가장 맛이기로 소문난 남부에서의 점심 식사 시간을 갖게 됩니다.

그 이후!! 어디를 가느냐!!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하는 여행지!
바로 아말피 해안도로입니다.

저 역시도 남부투어에서 가장 좋아하는 투어코스가 바로 이 해안도로인데요.
하늘과 바다가 하늘색 파랑색으로 경계선을 지어 있는 이 배경을
드라이브 하며 아름다움과 평화로움을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거 같아요.

날씨가 좋은 날에는 이렇게 아름다운 사진도
(대게 여름 남부의 날씨는 환상이다! 라고 생각 하시면 될 거 같아요.-너무 뜨거운 것만 빼고 +_+)

소렌토 전망대에서 잠시 차를 세워 이렇게 사진을 찍고 추억을 남길 시간을 가질 수도 있어요.
너무 아름답죠!

어쩜 바다 색깔이 저렇게도 고운지.
여름에는 여벌의 옷을 가져오시거나 수영복을 가져오셔서
남부의 예쁜 바다에도 들어가보실 수 있으세요.

>_<

소렌토 전망대에서 사진을 찍은 후 조금 더 이동을 하면
드디어 포지타노로 내려가게 됩니다.

전쟁으로 인해 피난을 가다 터를 잡은 곳이 절벽이 되었고
거기에 집을 지어가며 살아갔던 조상들의 지혜가 이렇게
아름다운 관광지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절벽에 이런 집들을 지으며 살아가려 했었을까요?

여름에는 페리가 운행되기 때문에
포지타노에서 페리를 타고 살레르노로 이동을 합니다.

그때 가이드님께서 틀어주시는 음악과 함께 포지타노의 절경을 바라보며 배를 타고
SAY GOODBYE를 하면
정말 눈물이 그렁그렁 맺힐 수 밖에 없드라구요.

너무나 예쁜 포지타노 포토존!

이렇게 포지타노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신 후
페리를 타고 마지막 장소인 살레르노로 이동 하신후에
그 곳에서 버스를 타고 로마로 돌아오게 됩니다.

모든 가이드님들이 추천하는 이탈리아 환상남부투어!
꼭 놓치지 말고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유럽산책 전문 지식가이드와 함께*

문의

서울센터  070.5056.5656
파리센터 070.7569.7716

AM 09:30 - PM 18:00 / walkingparis@naver.com